본문 바로가기
파산법원/부동산

[파산공매]100만원 진도 소액 땅투자 하실분

by 착한호랑이 2021. 7. 27.

안녕하세요 착한호랑이 입니다.


오늘은 진도 지분 토지가 나왔네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시면 나오죠?
대지 2필지는 도로와 접해서 건축이 가능하고
전답은 현재 전답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농취증 발급에도 문제가 없겠네요

위치는 괜찮아 보이네요
다만 지분이라 모든 소유권을 주장할 수는 없으니
2년 보유후 일반매각 하시던가 지분권자들에게 매각하시는 방법도 있어요
아니면 공유물 분할 소송을 통해서 투자금 회수 하는 방법도 있고요

단 상속지분이나 대위등기시 비용이 일반등기와 달리 조금더 들어갑니다.
(진도에 계신 법무사를 통하면 덜 들어가겠죠)

최저가는 일백만원이네요, 전 101만원 쓸 예정이니 혹시 쓰실분들은 그전에 입찰 들어가세요^^;

입찰서류는 일반적이죠

입찰보증금을 계약후 지급하는게 일반적인 파산공매와 조금 차이가 나네요

유의사항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상속등기가 안된 지분물건으로 대위등기비가 추가로 소요되는점 확인하시고 입찰하세요
제가 보기엔 낙찰비용보다 대위등기비가 더 들어갈 것 같네요
그래도 자녀들 명의로 토지 저축생각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입찰하셔도 괜찮은 부동산 같네요

토지 등기부등본은 첨부물에 있습니다. 저당권이나 큰 문제는 없는것 같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진도지분)수원지방법원 2021하단125 부동산 매각공고.pdf
4.00MB

댓글